인사말
>행사소개>인사말>인천광역시장

인천광역시장

아름답고 푸른 인천대공원의 신록 아래서 미래 문필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글쓰기 솜씨를 자랑하는 “제17회 푸른 인천 글쓰기대회” 가 개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인천을 대표하는 백일장인 “푸른 인천 글쓰기 대회”는 어느덧 17회째 개최되어 꿈나무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글쓰기를 통하여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근래 들어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심각해진 미세먼지로 인하여 시민의 생활이 위축되고, 건강을 염려하여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하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대책들과 함께 탄소흡수원인 나무를 많이 심어 울창한 숲을 조성하여야 합니다. 우리 인천시에서도 나무를 많이 심어 도심의 바람길 형성을 통한 대기질 개선과 푸른 녹색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하여 3000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3000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을 통한 ‘생명의 숲’을 가꾸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끝으로 이번 대회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행운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인천광역시장박 남 춘